티스토리 뷰

 

장사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앞서서 첫번째 글에서도 말씀드렸지만 경기침체로 인하여 많은 자영업자분들은 눈물을 흘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매출은 계속해서 떨어지는데 고객들은 어렵다는 이유로 지갑에 문을 닫고 있는 현실..... BUT  이 와중에도 장사가 잘되는 소위 우리가 '대박집' 이라고 정의를 내린곳은 말 그대로 대박의 연속이라는 사실을 부정할 수 없는 것이 현재 사실입니다.

도대체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마케팅을 잘해서? 아니면 음식이 맛있어서? 이 두가지가 이유가 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을수도 있다는 사실을 한번이라도 생각해보셨나요?

예를 하나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은 매장에서, 같은 물건을, 같은 가격으로, 같은 서비스를 제공함에도 불구하고 일정기간의 기간을 두고 비교를 했을때 매출에 차이가 발생한다면??

이 이야기를 조금더 쉽게 이야기하면 한 아버지와 아들을 예로 들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버지때와 다름없이 아들이 음식점을 이어 받았고, 위와 같은 4가지 조건에서 하나도 변한것이 없었는데도 불구하고 아버지때와 다르게 계속해서 매출이 감소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가정을 해보면 이해가 조금더 빠르시겠지요?

위의 예를 들어드리기는 했지만 더욱더 우리가 생각하고 고민해보아야 할 것은 그 누구도 '판매방법'에 대해서는 고민을 하고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제가 많은 사장님들과 만나면서 강의를 하고 컨설팅을 하면서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이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 하나요? ' 입니다.

마케팅 중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중에 하나라는 것을 부인할 수는 없지만 그 못지 않게 중요한 부분이 바로 '판매방법'입니다.

제목처럼 다시 질문을 던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사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그리고 판매방법은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많은 매장들이 가격을 할인해주는 정책 또는 온라인마케팅에만 의지해서 신규 고객들을 모으는데에만 혈안이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할인을 미끼로 또는 온라인으로 홍보해서 모은 고객은 단발 고객으로 끝나버리기가 쉽습니다.

아무리 많은 비용을 들이고 가격을 할인하여 신규 고객을 모아도 고객이 가게를 다시 찾이 않으면 소용이 없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다시 찾게 하기 위해서는 판매방법의 변화를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지금 하고 있는, 이 글을 읽고 있는 사장님들이나 관계자분들의 마케팅 역시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는 사실을 꼭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코코의 창업스토리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