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당신은 기대하게 하고 있습니까? 


본격적인 글을 시작하기 전에 한가지 CF를 보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이 영상은 요즘 핫하게 주목받고 있는 CF입니다. 이 영상을 보시면서 문뜩 드시는 생각이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 CF를 보면서 소름이 돋았습니다. 이 광고를 만든 사람은 천재다. 

사람의 심리를 완벽하게 파악하고 있지 않은 이상 이런 것을 만들수는 없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남자의 심리를 잘 파악한 완벽한 광고인데 '여기어때' 라는 어플을 다운받게 할수만 있다면 

(저도 이 CF를 보고서 이 앱을 다운받았습니다...ㅠㅠㅋ)


그 다음 지갑을 열게 하거나 이 앱으로 다양한 사업의 확장성을 가지는 것은 요즘 일도 아닙니다. 

무료 네비게이션으로 대박을 친 '김기사'도 어찌보면 그 일환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창업컨설턴트이자 마케팅 강사로 활동하면서 많은 의뢰인,수강생분들을 만나면서 마케팅과 심리 그리고 창업과 창업 후 어떻게 장사를 하고 운영을 해야 되는지에 대해서 지도하고 방향을 제시하는 사람입니다. 


방향을 제시하면서 가장 신경쓰는 부분이 바로 이 부분!! 

당신은 다가오고 찾아오는 고객들을 기대하게 하고 있느냐는 질문을 많이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창업이 어렵다는 것을 알면서도 창업을 합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창업 밖에는 현재 길이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현실은 창업 후 실패하는 분들이 80% 이상이 실패를 하고 있고, 

그나마 15%는 현상유지 그리고 5%만이 창업 후 성공의 길을 걷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나는 아닐꺼야..' 라는 안일한 생각이 이런 실패를 불러오는데 

그 생각과 과거의 영광(높은 위치 잘나갔던 과거) 생각을 내려놓고 

고객을 기대하게 만드는 방법만 연구 하시기 바랍니다. 그런 일련의 과정들이 처음부터 잘 되고 효과가 나지는 않겠지만 지속적인 반복은 고객들에게 저 매장은, 가게는 또 어떤 것이 있을까? 다른 음식의 맛은 어떨까? 이런것들이 고객의 머리속에서 이뤄지게 될 것입니다.  

그때부터 창업은 그리고 장사는 자연스럽게 성공가도를 달리게 되실것입니다. 

온라인이 되었던, 오프라인이 되었던 독특함과 그 문구만 보고도 '여기어때?' 라는 생각이 들게 한다면 우선 성공으로 가기 위한 한발은 떼신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고객을 기대하게 하지 못하면 현재 시점의 똑똑하고 현명한 고객들은 당신의 가게에, 그리고 매장에 발을 들이지도 않을뿐더러 관심 조차도 가지지 않을것입니다. 

이 부분을 조금더 쉽게 이해하고자 한다면 고객과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보는 것을 추천드리면서 오늘의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코코의 창업스토리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