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온라인 마케팅 플랜B가 필요합니다. (컨텐츠의 중요성)

온라인 마케팅에서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가장 우선적인것을 꼽는다면 당연히 '검색엔진 최적화'입니다. 이 말씀을 조금 더 쉽게 풀어서 설명을 드리자면 온라인마케팅에 대해서 한번이라도 검색해보신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본 '상위노출' 이라는 개념입니다.

상위노출만 되면 자연스럽게 돈이 벌리던 시절이 있었고, 지금은 조금 달라졌다고는 하지만 '지금은 절대로 상위노출로 돈을 벌 수 없습니다.' 라고 하기에는 또 그렇지는 않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상위노출만 생각하다 보니 가장 중요한 것을 빼먹고 오로지 '꼼수만 찾아 삼만리' 하기가 일수이니 그것은 가장 옳지 못한 방법이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은 것입니다.

상위노출은 중요하지만 그 안에 있는 컨텐츠가 부실하면 그것만큼 최악인 것이 없습니다. 이해를 쉽게 돕기 위해서 동네 야채가게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

첫번째, 아주 조금 양심있는 주인

상품, 하품 가릴것 없이(, 개념없이) 그냥 막 섞어 팝니다.

------------------------------

두번째, 아예 양심 같은건 생각지도 않는 주인

맨 윗단에 눈으로 보기에 젤로 좋은 상품으로 살포시 치장하고

밑에는 거의 다 문드러져 엉망인 하품을 깔아 놓습니다.

------------------------------

세번째, 장사 오래하고 싶은 양심 가게

초장부터 하품은 모조리 솎아내고 상품만 모아 A, B와 똑 같은 가격에 팝니다.

------------------------------

여러분이라면 어떤 가게에서 야채를 구입하시겠습니까?

이 글을 쓰고 있는 저는 첫째도 컨텐츠, 둘째도 컨텐츠를 강조하는 사람중에 한명입니다.

N사 블로그도 크게 운영해보았고 결과도 좋았습니다. 지금도 한달에 10번도 안되는 포스팅을 하면서도 상위에 자리를 잡고 있기도 합니다.

각종 SNS도 제법 사람들이 찾아 오는 인기쟁이지만 지금 이 티스토리 블로그는 한참후에나 사람들이 찾아올거라는 생각을 가지고 그때를 생각해서 하나의 포스팅을 하더라도 도움이 되는 포스팅, 읽을만한 포스팅을 쓰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그저 작업 (일명 어뷰징) 을 통해서 상위노출 시키겠다고 하면 프로그램 쓰고 장난질 좀 하면 금새 올릴 자신이 있지만 한두해 해 먹고 말 블로그로 생각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질문을 하나 던져보겠습니다.

고객들이 상품 부실하고 맛이 없는 매장이나 가게에 두번 올까요???

반드시 온라인마케팅을 하겠다고 하시는 분들은 잠시 생각을 고칠 필요가 있습니다.

꾸준히 컨텐츠를 키우고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유입되고 놀 수 있는 공간을 만든다는 생각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온라인마케팅은 온라인에서 이루어지는 마케팅방법이지만, 여기에 집중하면서도 꼭 플랜B를 가지고 계셔야 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플랜B는 오프라인 마케팅과 병행이 될 수도 있을것이고, 상위노출에만 얽매이는 것이 아니라 다양하게 나의 상품을 알리고 나의 브랜드를 런칭하고 브랜딩해나가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처음에는 절대로 쉽게 돈이 벌리지도 않고, 사람들이 방문하지도 않지만 어느 시점을 통과하는 순간부터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들어오게 될 것이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든지 아니면 다른 SNS, 또는 홈페이지든지 방문자와 수익을 동시에 잡고 싶으시다면 손님들한테 내놓을 기가막힌 상품을 준비하시고 동시에 그 상품을 효과적으로 알릴 플랜B도 고민하십시요.

그럼 돈 버는 키워드가 눈에 보이게 되고 그토록 원하셨던 검색엔진 상위노출은 물론이거니와 매출은 두말 할것도 없이 따라오실것입니다.

못 믿으시겠나요?? 제발 못 믿겠다는 말씀을 하시기전에 직접 한번이라도 실천해해보시고 옮겨 보시라는 말씀을 드리면서 오늘 글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코코의 창업스토리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